계란 장조림 달걀 소고기 간장 장조림 만드는법

계란 장조림 달걀 소고기 간장 장조림 만드는법

간장양념장이나 고추장 양념장에 달달 볶아내 바삭하고 짭조름한 멸치볶음은 밥반찬으로 자주 해 먹는 메뉴죠. 뼈째 먹을 수 있기에 칼슘 섭취에 좋은 식품이라 빼놓지 않고 만들어두는 편입니다. 간장양념으로 바삭하고 짭조름하게 볶아도 맛있고,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어 칼칼하게 볶아낸 고추장 멸치볶음은 밥반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그만이죠 견과류나 꽈리고추 등을 넣은 여러가지 멸치볶음조리법 중 오늘은 백종원멸치볶음 레시피대로 간장멸치볶음과 고추장멸치볶음 2 가지 맛으로 만들어볼게요. 첫번째로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시작해 볼게요. 고추장멸치볶음을 달콤하게 만드는 법은 바로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멸치를 기름에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고 난 후, 가장자리에 양념장을 부어 끓어오르면 즉시 양념장과 멸치를 섞어 볶아주면 됩니다.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 두른 후 멸치를 넣고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기름이 많이 들어가면 윤기 있어진다고 해요. 2. 멸치가 볶아지면 프라이팬 한쪽으로 밀어 둔 후, 불을 약하게 줄이세요. 그다음 빈 공간에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잘 저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소스를 넣기 전에 불을 제일 약하게 줄여주세요. 안 그럼 소스가 금방 타버린답니다.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만약 꽈리고추를 준비했다면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는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두께로 채 썰어주세요. 양념장 간장 2큰술, 참치액 1큰술, 맛술 3큰술, 설탕 1작은술, 물 5큰술 밥과 함께 먹었을 때 딱 좋은 간이입니다. 싱겁게 먹는 분들은 간간합니다. 느껴질 수 있으나 초기에는 알려드린 비율로 만들어드시고, 다음번 만들 때 간장과 물엿의 양을 줄여가며 기호에 맞게 조리해 보셔요. 요리 초보일수록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두는 게 좋아요. 실패확률이 낮아지고 불 조절하기도 수월합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썰어두었던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넣어 중불에 볶아줍니다.

간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을 두른 후 멸치를 넣고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볶을수록 나중에 멸치볶음이 바싹?해져요. 만일 찐득찐득 촉촉한 멸치볶음을 원하신다면 살짝만 볶아주세요. 생각보다. 금방 딱딱해지니 취향에 맞게 볶는 시간을 잘 조절해 주세요. 2. 멸치가 볶아지면 프라이팬 한쪽으로 멸치를 밀어 둔 후 불을 약하게 줄이고 빈 공간에 간장양념장을 부어 주세요. 양념장을 잘 저어가며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간장 양파 볶음 만드는 법

조금은 여러 요리의 양념정도로만 사용되는 양파지만 오늘은 주인공으로 오로지 양파 단독으로만 볶아 보기로 했습니다. 자장면이나 짬뽕 먹을때 생양파를 먹을 때 빼고는 사실 단독 반찬으로 만들어지지는 않기에 오늘은 양파 덮밥으로도 또 반찬으로도 먹고 한꺼번에 넉넉하게 볶아서 다른 요리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올려볼까 합니다. 1. 중간 양파 2개를 껍질을 벗겨 깔끔하게 세척하여 준비해둡니다.

2. 도마 위에 깔끔하게 씻은 양파를 적절하게 채를 썰어 둡니다. 양파는 결대로 썰어줘야 질기지 않다고 합니다. 3. 간 마늘을 사용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서 마늘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4. 채 썬 양파를 넣고 살살 볶아 줍니다. 5. 양파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굴소스 1큰술과 간장 12큰술을 넣어 줍니다. 6. 대파를 약간 넣어주고요. 저는 설탕이나 물엿대신 매실청 1큰술을 마저 넣고 더 볶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만약 꽈리고추를 준비했다면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