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소낭 모소낭염 수술 회복기간 꼬리뼈 돌싱포맨 이상민

모소낭 모소낭염 수술 회복기간 꼬리뼈 돌싱포맨 이상민

1. 신장 결석이란? 신장 결석이란 말 그대로 신장에 돌이 생기는 거라고 해요. 신장에 왜 돌이 생기냐구요? 신장은 우리 몸에서 여과기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인데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다. 걸러지지 못하고 신장에 고여 돌처럼 단단해진다고 합니다. 결석은 칼슘등이 고여 뭉쳐서 만들어진 돌이라고 보시면 되고 신장이나 요로 어디에든 생길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보통 생활 습관에 따라 결석이 잘 생기기도 하는데 제가 다니는 비뇨기과 의사의 말에 의하면 유전적인 요인이 제일 크다고 합니다.

2. 신장 결석이 미심쩍은 이유 신장 결석은 요로로 내려가면 요로 결석, 방광으로 가면 방광 결석이라고 해요. 신장 내부에 있는 결석은 크기가 작다면 특수한 고통이 없어서 잘 모른다고 합니다.


imgCaption0
꼬리뼈 골절 시 나타나는 증상

꼬리뼈 골절 시 나타나는 증상

통증과 멍이 심합니다. 꼬리뼈 골절의 대표 증상은 통증과 멍입니다. 꼬리뼈는 척추의 가장 끝부분에 위치하며 체중을 지탱하는 삼각대의 일부입니다. 이런 꼬리뼈가 골절되면 부착되어 있는 뼈들이 어긋나면서 신경을 싸고 있는 경막이 손상돼 고통이 심해진다. 꼬리뼈 뿐만이 아니라 엉덩이와 허리 아랫부분까지 고통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 어긋난 뼈들이 주변 근육과 혈관들에 상처를 내고 흘러나온 피가 응고되며 멍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고통이 일주일 이상 계속됩니다. 타박상과 골절의 차이는 지속 기간입니다. 타박상에 의한 통증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주일 내에 완화됩니다. 하지만 골절은 뼈가 붙기 전까지는 움직일 때마다. 주변 연부조직을 계속 손상시켜 통증을 유발합니다.

모소낭 진단 검사

신체검사 의사는 꼬리뼈 및 항문 부위를 시각적으로 검사하고, 통증, 분비물, 발적 등의 증상을 평가합니다.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를 통해 낭종의 크기와 염증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I 혹은 CT 스캐닝 낭종의 구조와 주변 조직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MRI 혹은 CT 스캔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 생검 만약 의심스러운 부위가 있을 경우, 조직검사를 위해 샘플을 채취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낭종의 성격과 염증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균 배양: 분비물 샘플을 세균 배양하여 감염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레이 낭종이 골반 지역에 위치한 경우, X레이를 통해 연관된 해부학적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반 기저근의 통증의 범위

위에 점점 표시 있는 게 보이시죠? 점표 시가 많이 있는 곳은 그만큼 고통이 많이 나타나고 적은 곳은 적다는 뜻입니다. 근데 저위의 고통이 많이 아플 경우에는 저렇게 바로 느껴지기는 하는데, 아파가는 과정에서는 드믄드믄 나타나기도 해서 아프다. 싶으시면 그 오늘 동안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이 항문 쪽입니다. 그래서 골반기저근이 아프면 항문이 아프다.

, 똥꼬통증, 항문통증이라는 방사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소낭 치료

보존적 치료 초기 단계의 작은 낭종이나 경증의 염증인 경우, 일상생활습관 개선과 청결 유지, 마찰 및 압력 방지 등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경증의 염증인 경우 항생제와 항염증 약물을 사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감염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농포 배출 Incision and Drainage 크기가 크거나 감염이 심한 낭종은 의사에 의해 농포 배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낭종 내부의 녹즙과 감염된 조직이 제거되고, 통증 및 압력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절제 수술 Excision Surgery 만약 낭종이 반복되거나 심한 염증을 유발하거나 크기가 큰 경우, 완전한 절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낭종 주위 조직을 완전히 제거하는 수술로, 재발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꼬리뼈 골절 치료

꼬리뼈는 보행에 영향을 미치는 뼈가 아니기 때문에 앉을 때만 조심하면 뼈가 흔들리거나 걸어가는 일은 드물다. 그리고 꼬리뼈는 그 크기가 작고 부러진 조각 작기 때문에 고정이 어려워 보조기도 착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통증을 조절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 됩니다. 필요에 따라 소염진통제나 근육이완제를 사용하여 통증을 줄이고, 염증을 가라앉히고 출혈, 부종을 줄이기 위해 냉찜질 혹은 냉각치료를 통해 조직의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35일 이후로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좌욕이나 온찜질을 진행합니다. 생활속에서도 통증을 유발하는 자세를 최대한 자제합니다. 보통 앉아 있을 때 부러진 꼬리뼈 조각이 이동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앉아 있는 행동을 줄이고, 앉을 때는 치질용 방석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쉴때는 누워서 쉬는 것보다는 옆으로 혹은 엎드려서 쉬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골다공증이 동반되었다면 함께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꼬리뼈 골절 시 나타나는

통증과 멍이 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모소낭 진단 검사

신체검사 의사는 꼬리뼈 및 항문 부위를 시각적으로 검사하고, 통증, 분비물, 발적 등의 증상을 평가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반 기저근의 통증의 범위

위에 점점 표시 있는 게 보이시죠? 점표 시가 많이 있는 곳은 그만큼 고통이 많이 나타나고 적은 곳은 적다는 뜻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