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가장 손쉬운 두가지 방법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가장 손쉬운 두가지 방법

이번 포스트에서는 목디스크의 원인에서부터 증상 및 두통 그리고 좋은 운동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디스크 문제와 완화를 찾는 방법에 관하여 모두 확인해보세요. 이 포괄적인 가이드는 통증 없는 목을 유지하기 위한 원인, 증상, 치료법 및 팁을 다룹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도리도리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도리도리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도리도리 운동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앉아서 해도 좋고 서서해도 좋습니다. 거울을 보고 내 고개가 어떠한 방식으로 움직이는지 보면서 합니다. 익숙해지면 눈을 감고 합니다. 눈을 뜨면 어지러울 수 있다고 해서 등과 어깨를 편하게 펴고 합니다. 정면을 보고 아기들이 도리도리 하듯 고개를 좌우로 움직입니다. 목에 힘이 빠지는 것이 포인트이지요. 목에 부담이 가지 않을 정도의 각도로 왔다. 갔다. 합니다. 시계추처럼 유연하게 1초에 좌우 한번 수시로 생각날때마다.

목에 힘을 빼는데 너무 도움이 됩니다. 좌우 각도가 안나와 턱을 리듬은 경우도 있으니 처음엔 거울을 보고 동작을 해보고 연습합니다. 도리도리 운동을 시작하고 바로 혹은 수일 내로 목주변 근육이 꼬였다. 풀렸다. 하는걸 느끼면서 목과 헤어 주변 근육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목 당기기 운동
목 당기기 운동

목 당기기 운동

목 당기기 운동은 목의 앞쪽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고, 목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보세요. 유쾌한 자세로 앉거나 서서 양손을 뒤로 모아서 손바닥끼리 맞춥니다. 1 양손을 뒤로 당겨서 어깨와 가슴이 쫙 펴지도록 합니다. 1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당겨서 턱이 가슴에 닿도록 합니다. 1 이 상태를 5초 동안 유지한 후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운동을 10회 반복합니다.

10. 목 높이기 운동

목 높이기 운동은 목의 뒤쪽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고, 목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보세요. 유쾌한 자세로 앉거나 서서 양손을 뒤로 모아서 손바닥끼리 맞춥니다. 양손을 뒤로 당겨서 어깨와 가슴이 쫙 펴지도록 합니다.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당겨서 턱이 가슴에 닿도록 합니다. 그 후 머리를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목을 쭉 높여줍니다. 이 상태를 5초 동안 유지한 후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운동을 10회 반복합니다.

건강한 목 디스크를 위한 생활 습관 팁

예방은 항상 치료보다. 낫습니다. 건강한 목 디스크를 유지하려면 앉거나 서 있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 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합니다.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리프팅 기술을 사용합니다. 수영이나 요가와 같은 규칙적인 운동도 목과 척추를 튼튼하고 유연하게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맥켄지 신전 운동

멕켄지 운동법은 1981년 뉴질랜드의 물리치료사 로빈 맥켄지가 제시한 운동법입니다. 위의 사진은 앉아서 하는 맥켄지 신정 운동법인데요. 자리가 협소할 경우 손을 어깨 위로 들어 자세를 취할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로 허리를 꼿꼿하게 펴 앉습니다. 두 번째로 가슴을 활짝 오픈하고 양쪽 어깨뼈인 견갑골을 붙입니다. 마지막으로 턱을 치켜들면서 목을 천천히 뒤로 젖힙니다. 저 또한 생각날 때 마다. 하는 맥켄지 신전 운동법입니다.

목 디스크 문제 치료하기 보존적 접근법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목 디스크 사안은 보존적 치료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을 쉬게 하고, 얼음이나 온찜질을 하고, 편한 목 운동을 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개선하기 위해 물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를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목 디스크란 무엇인가요?

목 디스크가 이야말로 어떤 내용인 것인지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척추는 척추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척추뼈 사이에는 추간판이라는 쿠션 같은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 디스크는 충격 흡수 장치 역할을 하여 척추가 무리없이 움직이도록 돕고 충격으로부터 척추를 보호합니다. 목 부위의 이와 비슷한 디스크 중 하나에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목 디스크 문제라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목디스크 원인에서부터 증상 및 두통 그리고 좋은 운동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가 목 디스크 문제와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소중한 통찰력을 제공했기를 바랍니다. 목 통증이 지속되거나 목 디스크 문제가 의심된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목 디스크의 원인, 증상, 치료법을 이해하면 목을 더 잘 관리하고 통증 없는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도리도리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 당기기 운동

목 당기기 운동은 목의 앞쪽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고, 목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목 높이기 운동

목 높이기 운동은 목의 뒤쪽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고, 목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