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 장점, 단점, 비교 총정리(등록금, 합격률, 수업의 질 1위는)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 장점, 단점, 비교 총정리(등록금, 합격률, 수업의 질 1위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이수과목인 필수 10개 과목과 선택 7개 과목에 관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수강하면 좋을 7개 선택과목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더불어 교육원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을 취득하는 데 드는 비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시기 온라인으로 취업에 유리한 사회복지사와 건강관리전문가 자격증을 함께 딸 수 있는 이벤트 과정도 있으니 늦기 전에 알아보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졸 이상인 경우 2020년 1월 이후부터 학습을 시작한 학습자는 필수 10개 과목 30학점이상 선택 7개 과목 21학점 이상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합쳐서 51학점 이상입니다. 특히 필수 10개 과목 안에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이 있어 기관에서 160시간 이상의 실습을 받으셔야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니라고? 그럼 학위는?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니라고? 그럼 학위는?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니라고? 그럼 학위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닙니다. 하지만 단지 학점을 이수하여 대학총장의 명의가 아닌 교육부장관의 명의를 가진 졸업장 및 학사학위를 받게 됩니다.

즉 학점은행제는 교육기관이 아니라 교육부에서 만든 학위취득제도의 이름이며 이 제도를 통해 교육하는 기관을 보통 평생교육원이라고 부릅니다. 대학이 아니기 때문에 원격대학과 연관된 법 자체가 다르고 시스템도 다릅니다.

하지만 졸업하시면 일반대학의 졸업장과 동일한 효력을 지닙니다.

방통대의 장점
방통대의 장점

방통대의 장점

방통대는 세개의 교육기관 중에서 가장 수업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수업료의 경우 전공과 계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의 경우 공대 수업료가 문과 계열의 수업료보다. 훨씬 비싸지만 원격대학방통대, 사이버대이나 학점은행제로는 12만 원 정도로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스스로가 원하면 입학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방통대에는 오로지 유아교육과가 있어서 졸업시에 유치원정교직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의 장점
학점은행제의 장점

학점은행제의 장점

학점은행제는 원격대학처럼 학년제가 아니라 말그대로 일정 학점을 채우면 졸업요건이 갖추어지기 때문에 학사 학위 취득이 빠릅니다. 2년제 졸업장인 전문학사의 경우 빠르면 2학기만에 즉 8개월에서 1년 안에 취득이 가능합니다. 4년제 학사의 경우 3학기 즉 1년 6개월 안에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수업 이외의 여러가지 방안으로 학점을 채우는 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독학사, 그리고 전적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입학정원이 있는 원격대학과는 달리 정원이 따로 없어 고졸 이상의 희망하는 인원은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학점당 지불하는 비용으로 사이버대학의 절반이하의 비용만 내고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실습기관 찾는 방법

이같은 경우애 실습할 기관을 스스로가 직접 찾아야 합니다. 실습기관을 찾을 때는 에 들어가시면 보건복지부 장관의 선정을 받은 공식적인 인정기관선정현황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회씩 아래 첨부해드리는 기관선정현황 파일이 업데이트 되니 위 홈페이지 클릭하여 들어가셔서 실습시간이 인정되는 기관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기관현황 파일에는 분명한 실습비와 실습지도자 명단도 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소 내가 희망하는 기관에 직접 전화해서 실습가능유무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아래 에 들어가시면 분명한 실습생 모집 구인공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분명한 실습비와 실습기간, 실습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각 기관마다. 신청할 수 있는 실습생의 자격도 상이하니 꼭 잘 확인하시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획득 비용

보통 사회복지사 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를 나와야 합니다. 하지만 관련경력이나 학위가 없는 경우 보통 학점인증제를 통해 자격을 취득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상세하게 얼마큼의 경비가 드는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업료, 실습비, 자격증 발급비용 등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교육원별로 혹은 자신의 학점이수 현황에 따라 수업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글 제일 아래에 보시면 교육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들에 대한 표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수업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이론시험 16개 과목을 듣는경우에 과목당 6만원씩 약 100만 원 내외의 비용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습 1개 과목을 듣는 경우에는 35만 원 정도 수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합쳐서 135만 원 정도 됩니다. 최근 시기 패키지로 수업료를 할인받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는 교육원이 있으니 기간이 지나기 전에 알아보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니라고? 그럼

결론부터 말하자면 학점은행제는 대학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통대의 장점

방통대는 세개의 교육기관 중에서 가장 수업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은행제의 장점

학점은행제는 원격대학처럼 학년제가 아니라 말그대로 일정 학점을 채우면 졸업요건이 갖추어지기 때문에 학사 학위 취득이 빠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