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싱 EARTHING 효과 맨발걷기의 효과 효능

어싱 EARTHING 효과 맨발걷기의 효과 효능

요새 주변 산이나 공원에서 맨발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솟구치는 맨발걷기의 인기에 따라 지자체에서도 앞장서서 맨발걷기 길을 만들거나 황토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는데요, 맨발걷기를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먼저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을 땅에 닿는 행위를 접지라고 합니다. 영어로 표현하자면 어싱 EARTHING 입니다. 지구인 EARTH와 ING의 합성어 입니다. 어싱의 개념에 대하여 먼저 알아봅시다면, 지구와 우리 육체를 접촉함으로써 전기적인 교감을 통해 대지의 기운을 우리 몸으로 흡수하고 인체의 나쁜 기운을 배출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땅의 음전하를 만나 이온 교환이 일어나고 사람 몸의 전류는 0이 되게 됩니다. 이 순간 우리 몸의 정전기는 땅으로 빠져나가고 땅의 음전하는 발바닥을 통해 우리 몸으로 들어옵니다.


imgCaption0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첫째, 가장 먼저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깨끗한 흙 위에서만 맨발 걷기를 한다면 굳이 맞지않아도 되는데 만약 산을 등반한다면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주사는 따로 있지 않고 파상풍디프테리아 혹은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까지 맞는 2유형의 파상풍 주사가 있습니다. 참조하여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이 주사는 지내며 꼭 1번은 맞아두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도 유익한 주사입니다.

맨발로 흙을 밟게 되면 유리파편, 녹슨 못, 기생충, 나뭇가시 등에 찔릴 수 있고 동물 배설물이 섞인 오염된 흙을 밟아 파상풍 세균이 옮겨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되면 치사율이 30-50%로 몸이 경직되고 사망에 이를 수 있기에 이같이 위험성이 있는 장소에서 맨발 걷기를 한다면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발바닥 혈자리 지압 방법

발바닥 혈자리 지압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발바닥 혈자리 지압은 식후 1시간 이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바닥 혈자리 지압은 조용하고 따뜻한 곳에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압 방법발바닥 혈자리 지압은 손가락 끝이나 엄지손가락으로 희망하는 혈자리를 누르는 방식으로 실시합니다. 지압을 할 때는 통증이 없을 정도로 민첩한 누르되, 압력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지압해야 합니다.

지압 강도발바닥 혈자리 지압의 강도는 개인의 신경과 통증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에는 민첩한 지압을 시작하고, 점차적으로 강도를 높여갑니다. 지압을 할 때 통증이 발생하면 지압을 중단하고, 필요에 따라 지압 강도를 줄입니다. 확실한 지압 방법 발을 씻고 말려냅니다. 쾌적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서 발바닥을 노출시킵니다. 지압할 혈자리를 찾습니다.

급똥 대처법 긴급

급똥 대처법 요약1. 허리를 숙이지 말고 상체를 뒤로 젖히기2. 버틸 때는 최대한 다리를 꼬아주기3. 딴 생각 하기4. 초주의집중 케겔운동5. 급똥 혈자리 상양혈 눌러주기6. 장문혈 인중혈 마사지 및 지압7. 상비약 휴대 복용8. 오랜 시간 이동 시 자극적인 음식 자제하기9. 평소 식습관 추억하고 주의하기10. 평소 걱정 관리하기

마지막으로 급똥 대처법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갑자기 급똥 신호가 오면 정말 난감한데요. 급똥이 찾아오면 최대한 빨리 화장실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당장 긴급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급똥 대처법이 요긴합니다.

급똥 신호가 온다면 상체를 뒤로 젖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대변이 나오는 길목이 좁아지게 되어 조금 더 참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맨발 걷기 부작용 및 피해야 할 사람

맨발 걷기는 몸에 이로운 효능이 있는 반면 부작용도 있습니다. 맨발 걷기를 피해야 할 인원은 보통 연세많은 고령자 혹은 지병이 있는 고위험군입니다. 이분들은 실외 혹은 산행에서 맨발로 오랜 시간 걷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자의 경우는 언제든지 낙상의 위험이 있고 젊은 사람에 비해 신체 감시야각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뇨환자의 경우 날카로운 것에 찔려 발바닥에 상처가 생기면 그로 인해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 부작용도 있으므로 맨발 걷기는 주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피부가 연약한 분들도 다른 사람에 비해 쉽게 긁히거나 상처로 인한 감염위험성이 있으므로 너무 오랜시간 맨발 걷기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몸이 찬 체질도 맨발로 흙을 밟으면 체온이 더욱 떨어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맨발 걷기 효능 효과 방법 부작용 피해야 할 사람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첫째, 가장 먼저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바닥 혈자리 지압 방법

발바닥 혈자리 지압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똥 대처법 긴급

급똥 대처법 요약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