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검정고시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검정고시용 응시용 졸업 제적증명서도 발급받자

2023 검정고시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검정고시용 응시용 졸업 제적증명서도 발급받자

14일부터 18일까지 교육지원청 현장 접수, 온라인 접수는 17일까지 경기도교육청교육감이재정이 4일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4일부터 응시원서를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로 나눠 진행합니다. 현장 접수는 14일부터 18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증상자, 자가격리자, 확진자는 현장 접수를 할 수 없고, 온라인 접수 혹은 대리 접수를 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는 14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kged.goe.go.kr를 통해 접수할 있습니다.


imgCaption0
수시원서접수 방법

수시원서접수 방법

수시원서접수기간은 총 5일이지만 대학에 따라서 접수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전형일정을 꼭 미리 확인하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수시원서 접수는 진학사 혹은 유웨이 홈피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한데, 모집 학교에 따라서 온라인 접수 사이트가 다를 수 있으니 접수 전에 미리 확인하셔야 하는데, 온라인 접수홈페이지 확인은 접수하시고자 하는 학교의 모집요강이나 원서접수진학사, 유웨이 홈페이지에서 접수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수시모집원서는 요구하는 대학에 총 6개의 원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일지원이 가능해서 같은 학교의 다른 전형에 함께 지원단, 대학교에서는 복수지원 제한이 없는 경우이 가능합니다. 6개의 응시원서에는 산업대와 전문대의 응시원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능 원서접수 기간

2024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8월 24일목부터 9월 8일금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응시원서를 접수하지 않습니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응시원서는 수험생이 직접 접수해야 합니다. 다만, 시험편의제공대상자인 장애인과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 제외 및 등등 불가피한 사유로 시도교육감이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직계 가족 등에 의한 대리접수가 허용됩니다.

수능 원서접수 장소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는 해당 학교에선 일괄 접수하고, 졸업자의 경우는 출신 고등학교에선 접수합니다. 다만, 고등학교 졸업자 중에서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의 관할 시험지구가 서로 다르거나,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동급 시험지구 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에 속하면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시원서접수 방법

수시원서접수기간은 총 5일이지만 대학에 따라서 접수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전형일정을 꼭 미리 확인하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능 원서접수 기간

2024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8월 24일목부터 9월 8일금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응시원서를 접수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수능 원서접수 장소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는 해당 학교에선 일괄 접수하고, 졸업자의 경우는 출신 고등학교에선 접수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