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레트껌2mg 효능 효과, 부작용 알고 사용하시나요

니코레트껌2mg 효능 효과, 부작용 알고 사용하시나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약국에서 파는 일반의약품 금연껌 니코레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곧 새로운 해가 밝는 연말이 되며 금연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금연을 하는 동안 금단증상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굉장히 허다합니다. 때문에 금연보조제를 통해 꾸준한 금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할 니코레트 껌은 일반적인 금연보조제 중 하나로 약국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입니다.

그렇다면 니코레트껌이 제대로 어떤 약인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니코레트 껌은 한국존슨앤드존슨에서 판매하는 니코틴대체제입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보건복지부, 영국 국립보건임상연구소NICE 등에서 금연 치료 요법에 사용을 권고하는 제품입니다.


imgCaption0
안좋은점 및 이상반응

안좋은점 및 이상반응

니코레트껌과 같은 니코틴대체요법은 공인 기관에서 1차 금연 치료로서 권고하는만큼 특수한 금기사항이 없는 한 성인 흡연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니코레트 복용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은 금단증상과 유사하며 치료 첫 34주에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떄문에 이상반응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수면장애, 불안, 초조 등 중추신경계 증상이나 두근거림, 위장장애, 구역, 구토, 피부발진, 알레르기 반응, 구강 자극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량 투여로 인한 급성 중독시 타액 과다, 발한, 창백함, 경련, 복통, 구역 및 구토, 설사,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니코틴이 복용하고 있는 약에 상관이 없으나 흡연을 하지 않음 인해 기존과 달리 약물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연시 용량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는 약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라세타몰아세트아미노펜 카페인 프로프라놀롤인데놀 테오필린 와파린 에스트로겐 이미프라민 펜타조신 리그노카인 인슐린 프라조신, 라베타롤 플레카이니드flecainide 이소프레날린, 페닐레프린 푸로세미드 파모티딘, 시메티딘 위와 같은 약물은 금연시 간 효소의 탈유도를 유발하거나 흡수증가, 순환 카테콜아민 감소, 대사유도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과 똑똑같은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이 약의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불안정 협심증 혹은 협심증 악화[프린즈메탈 협심증 : (Prinzmetal”s angina변형성 협심증) 포함] 환자, 최근 3개월 이내에 심근경색을 경험한 환자, 금성 경색증 후기 환자, 중증(심한 증상)의 심부정맥 환자 등 임상적으로 관련이 있는 심부정맥 환자, 전신 고혈압 혹은 말초혈관질환 등 중증(심한 증상)의 심혈관계 질환 환자 급성 뇌졸중이나 최근 뇌혈관 이상이 있었던 환자 등 뇌혈관성 질환이 있는 환자 임산부

니코틴은 어떤 형태로도 임신중일 때 투여되어서는 안 됩니다.

니코틴은 태반을 통과하여 용량 비례적으로 태아의 호흡과 순환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동물시험에서 니코틴은 태자의 비특이적 성장 지연 및 골격계 이상을 야기하였습니다.

니코레트껌 부작용, 주의사항, 자주 하는 질문

1. 니코틴이 암이나 담배 연관 질환을 유발하나요? 담배연기에 포함된 4000종 이상의 화학물질이 담배로 인한 폐암,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등의 원인이 됩니다. 니코틴 단일 성분으로는 담배를 피웠을 때와 같은 유해성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니코레트껌을 일제히 여러개 씹어도 되나요? 니코레트껌은 한번에 한개씩만 씹으며, 일반 껌과 달리 씹다가 멈추기를 반복하며 씹어야 합니다.

여러개를 일제히 사용할 경우 니코틴 과량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총사용량은 15개 이하입니다. 3. 니코레트껌을 사용 중 흡연을 해도 되나요? 니코레트껌을 사용 중 최대한 금연하는게 좋습니다.

복용시 주의사항

모든 금연보조제는 복용전 식사나 커피와 같은 음료 등은 약효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만약 식사나 음료를 피할 수 없습니다.면 입을 생수로 행군 후 최소 15분 뒤에 니코틴 대체제를 사용합니다. 니코레트껌은 빠르게 씹는 경우 불쾌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어 느리게 씹어야 합니다. 또한 한 번에 여러개를 사용하면 과용량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회 1개씩만 씹도록 합니다. 또한 니코틴은 성인에 있어 급성 경구 치사량이 4060mg몸무게 당 0.50.75mg이므로 1일 최대 용량을 무조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더불어 니코틴은 어린이에게 더욱 위험하고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어린이 손에 닿지 않도록 보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좋은점 및 이상반응

니코레트껌과 같은 니코틴대체요법은 공인 기관에서 1차 금연 치료로서 권고하는만큼 특수한 금기사항이 없는 한 성인 흡연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똑똑같은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할

이 약의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불안정 협심증 혹은 협심증 악화 환자, 최근 3개월 이내에 심근경색을 경험한 환자, 금성 경색증 후기 환자, 중증(심한 증상)의 심부정맥 환자 등 임상적으로 관련이 있는 심부정맥 환자, 전신 고혈압 혹은 말초혈관질환 등 중증(심한 증상)의 심혈관계 질환 환자 급성 뇌졸중이나 최근 뇌혈관 이상이 있었던 환자 등 뇌혈관성 질환이 있는 환자 임산부니코틴은 어떤 형태로도 임신중일 때 투여되어서는 안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코레트껌 부작용, 주의사항, 자주 하는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